◦ 도내 고교 평준화 학군에 속한 교원과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
◦ 배정 방안 내용 담은 교사용 책자, 학생-학부모 안내서 9월 제작 배부
경기도교육청, 2024학년도 고교 평준화
학군 학생 배정 방안 온라인 설명회 운영
고입 전형 일정 등 ‘고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 설명
◦ 도내 고교 평준화 학군에 속한 교원과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
◦ 배정 방안 내용 담은 교사용 책자, 학생-학부모 안내서 9월 제작 배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원과 학생,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2024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의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유튜브 ‘경기고입TV’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에 속한 중학교 교원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어진다.
설명회에서는 학군별로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달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는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평준화 지역 일반고는 ‘선복수지원-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한다.
지역 중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과 2단계 ‘구역내배정’으로 실시하고,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만으로 실시한다.
평준화 지역은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학교 지망 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평준화 지역의 일반고 지망 중학생과 학부모님은 온라인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지도를 돕고 배정 방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설명회와 별도로 배정 방안의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 책자와 학생․학부모용 안내서를 9월 중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관련 자료는 9월 이후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 포털 누리집(http://satp.goe.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