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자 자격확인 자동화 및 신청 입력 내용 오류 방지로 복지할인 수혜 누락 방지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 더 쉽고 빠르고 간편해진다!
- 7월 3일부터 공공마이데이터 활용으로 한전과 정부의 행정정보 자동 연계
- 신청자 자격확인 자동화 및 신청 입력 내용 오류 방지로 복지할인 수혜 누락 방지
□ 한국전력(사장 직무대행 이정복)은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독립유공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5·18민주유공자 등 복지할인 대상자가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 시 필요한 8종의 행정정보*를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전기요금 복지할인 행정정보 자동연계 서비스”를 7월 3일(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음
* 행정정보 8종 : 주민등록표 등·초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 국가유공자(유족)/5·18민주유공자(유족)확인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 공공마이데이터 : 정보주체인 국민의 요구에 따라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 행정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여, 필요한 구비서류 정보를 한 번에 묶어서 손쉽게 제출하는 서비스
□ 신청자가 복지할인 혜택을 받기위해 한전:ON*(online.kepco.co.kr)사이트 또는 한전:ON 앱에서 복지할인 신청 시,“본인 행정정보 제3자 제공 요구”에 동의하면 최대 8종의 행정정보가 행정안전부 본인정보제공시스템에서 한전 보안저장소(PDS)로 전송되며, 신청자는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할인유형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행정정보가 자동 입력되므로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복지할인 신청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