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구 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운영

2021-07-13     오 건 기자

안양시 만안구의 4개 시립도서관(석수·만안·삼덕·박달)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온라인 특강 및 행사를 선보인다.

석수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토론과 글쓰기를 해보는 「내가 토론 왕」(3~4학년)과 언플러그드 놀이 활동을 통해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는 「흥미진진 코딩 놀이터」(1~2학년)를, 만안도서관에서는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2학기 사회, 과학 교과서 미리보기 특강을 운영한다.

석수도서관

또한 유명 고전 소설을 배우들이 직접 읽어주는 입체낭독극 형식의 공연 「우리동네 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책 읽는 극장>」이 8월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석수도서관 4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이 공연을 통해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와 카프카의 <변신>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안양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박달도서관에서는 그림책을 읽고 미술활동을 하는 「미술놀이 그림책 테라피」와 자연과 생태계에 관한 동화를 읽고 원예활동을 할 수 있는 「초등 원예 손 안에 작은 자연」(3~4학년) 특강을 운영하며, 광복절을 앞둔 8월 13일에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우리가 기억해야 할 독립운동가」 특강이 열린다.

삼덕도서관에서는 동화를 통해 코딩에 대해 알아보는 「생각을 열어주는 동화코딩」(3~5학년) 특강을 운영하며, 특강 외에도 그림책 <엄마가 낮잠을 잘 때>의 원화 전시와 함께 그림책 독후활동지를 배부하는 행사가 함께 열린다.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며, 재료비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므로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