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초록도서관, 업사이클링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2021-05-27     오 건 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은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촉발된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시민과 함께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고자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3가지이며,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중에 있어 모두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같이 만들어요! ‘환경수호대 북백’>은 쓸모를 다 한 폐현수막을 활용한 북백 제작 키트와 바느질 강사의 강의 영상을 제공해 참여자들이 집에서 북백(에코백)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플라스틱 병뚜껑 수집 챌린지>는 양질의 플라스틱인 PP소재(폴리프로필렌) 병뚜껑 및 병목고리 20개를 모으고, 지정된 환경도서의 필사 문장을 작성해 같이 제출하면 선착순 30명에게 업사이클링 제품과 교환해 준다.

<환경을 위한 나의 다짐>은 지산초록도서관 6월 온라인 원화전시 도서인 「아기 거북이 클로버」를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읽고 난 후, 마지막 페이지에 링크된 구글Docs를 통해 ‘환경을 위한 나의 다짐’ 세 가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선착순 30명에게 친환경 삼베수세미 만들기 키트를 증정한다.

프로그램 시작은 오는 6월 2일부터로 초등학생(북백 제작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홍보문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환경을 위한 나의 다짐>은 ‘지산초록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