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파출소에서 문화예술활동 즐기세요

군포문화재단, 문화파출소 군포 문화예술교육 수강생 및 동아리 전문강사 매칭사업 참여자 모집

2021-03-31     오 건 기자

군포문화재단은 ‘문화파출소 군포’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및 문화예술동아리 전문강사 매칭사업에 참여할 수강생과 동아리들을 모집한다.

문화파출소

‘문화파출소 군포’는 금정동 산본치안센터를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활동과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군포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오는 5월부터 문화파출소 군포와 인접한 산본시장 상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과 주민들의 주체적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돕기 위한 맞춤형 전문강사 매칭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손글씨 쓰기, 포장아트, 현판만들기 등의 ‘손맛나는 시리즈’3종을 비롯, 영화치유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영상만들기, 그리고 ‘사랑을 베푼자만이 희망을 가진다’는 따뜻한 우리정서를 품은 품바수업 등 총 7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동아리 맞춤형 전문강사 매칭지원사업은 미술, 문학, 공예 등 3가지 장르에서 활동하는 주민 동아리들이 각자의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사업으로, 동아리별로 1명의 강사가 지원된다.

재단은 다음달(4월) 21일까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및 전문강사 매칭 지원 동아리를 모집하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프로그램당 5명, 전문강사 매칭 지원사업은 2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문화파출소 군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수강신청하면 되며, 전문강사 매칭을 희망하는 동아리들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