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 대한민국인권대상 대상 수상

2020-12-29     조정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2020년 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태환

 

2020년 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은 대한민국인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고 사회전문 분야에서 인권보호 향상 및 권익 보호 등에 공헌 및 활동한 사람을 선정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장태환 의원은 제10대 전반기의 교육기획위원회 위원 및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동했고, 현재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경기도 청년 공간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체감도 높은 정책 발굴에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장 의원은 매주 노인복지관에서 적십자 봉사원들과 배식봉사를 하고, 지역의 열악한 어린이집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지역도민들과 눈높이 소통을 해왔다.

장태환 의원은 "인권이란 인간으로써 마땅히 누리고 행사하는 기본적인 자유와 권리로 민주주의 사회에서 그 무엇보다도 뜻 깊은 단어라고 생각한다""뜻 깊은 오늘의 수상을 마음에 새기고, 앞으로 복지공백 없는 정책을 발굴하고, 모든 분야에 인권보호와 권익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