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APAP 작품 3D모형 만들기’ 온라인 워크숍 개최

2020-12-10     석원희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APAP 아카이브 상설전시》연계로 ‘APAP 온라인 워크숍 - 3D모형 만들기’를 개최한다.

APAP작품

2005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15년을 맞이한 공공 예술 프로젝트인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nyang Public Art Project, 약칭‘APAP’)’는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공공과 예술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 고민하며, APAP가 공공과 함께 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온라인 워크숍을 기획했다.

3D모형 구현을 통해 사물의 형상을 수집하고 재생산 하는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 팀 ‘서울과학사’와 함께하는 이번 워크숍은 APAP 1회 작품 <1평 타워>와 <빌보드 하우스>를 직접 3D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 2종을 개발 ․ 제작하였다.

선착순으로 참여를 신청한 100명과 함께하는 워크숍은 서울과학사가 안내하는 매뉴얼 영상을 따라 APAP 작품을 3D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매뉴얼 영상은 APAP 공식 인스타그램과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로 공개된다. 더불어 워크숍 참여를 통해서 직접 만든 3D모형을 12월 27일까지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APAP_3D모형_만들기)를 적어 공유한 참여자 중 10분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한다.

‘APAP 온라인 워크숍 - 3D모형 만들기’ 참여 신청은 12월 9일부터 APAP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pap.official)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