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첫삽

2020-09-22     조정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2일 남부신청사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정윤경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남종섭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재정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새로운 희망과 꿈을 가지고 21세기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서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와 함께 둥지를 틀게 된 것에 큰 의미를 둔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 : 이재정 / 경기도 교육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와 교육청이 함께 협력하고 협치를 하고 협동하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것을 저는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신청사를 24시간 개방해 경기도민과 함께 공유하는 시설로 만들어갈 예정이며, 건물 전체를 스마트 빌딩으로 만들어 행정도 스마트하게  진행해  업무의 효율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도 축사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일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터뷰 : 장현국 / 경기도의회 의장

"광교신도시내 경기융합타운에서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의회, 경기도청과 자리를 함께 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경기도의회와 도와 협력하며 경기교육 공동체의 발전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인터뷰 : 박근철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경기도의회 뿐만 아니라 교육청과 그리고 도가 언제나 한자리에 불러서 서로 소통하고 협치하고 함께가는 자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22일 착공한 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는 2022년 10월 완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