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위원장,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의정활동 공로패 수상

2020-06-25     최식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5)이 24일 교육행정위원회 위원 일동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조광희

조광희 위원장은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을 역임하여 2018년 7월부터 2년간의 임기 동안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혁신적인 사고로 위원회를 이끌어 왔다.

특히 도교육청과의 활발한 소통과 상호교류를 통해 경기교육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잇따른 개학연기 이후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육행정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경기교육의 최전선에서 현장을 살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와 각종 교육현안 해결에 앞장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먼저 실천하는 리더십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교육행정위원회 위원 일동은 제10대 전반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그동안 헌신적으로 위원회를 이끌어 오느라 고생하였다는 의미를 담아 조광희 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조광희 위원장은 “개인적으로 교육행정위원장을 지낸 최근 2년간이 정치인으로서 가장 보람을 느낀 기간이었다”고 말하고, “교육위원 모두가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열성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전문위원실 또한 교육위원들의 의정활동을 탄탄하게 지원해줬기 때문에 전국 최초의 무상교복, 무상급식 실현과 같은 혁신적인 성과를 내고 코로나19의 위기도 지금까지 함께 헤쳐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도민의 행복과 경기교육의 발전을 최우선에 놓고 활동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