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강의스킬‧이미지 메이킹’특강 펼쳐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해야’

2020-05-13     고유진 기자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이 13일 의정부역 지하상가 서부광장 문화공간에서 ‘강의스킬 및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성(性)인식 개선사업 보수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성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 김 부의장은 “어르신들이 인생의 선배로서 건강한 생활을 통해 의미 있는 노년을 보내는데 성교육 강사님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강100세 계획을 보다 알차게 세워 인생100세 고령시대에 보다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훌륭한 카운슬러로 거듭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 부의장은 “경기도 노인 성인식 개선사업은 31개 시․군을 찾아 노인 성교육 및 집단상담, 전문 성상담을 통해 노년기 올바른 성 정보제공을 통해 건전한 성(性)문화를 조성하고자 경기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라며, 거점센터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요즈음 디지털 성범죄 발생 등에 따라 성(性) 인식 개선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도와 함께 성(性)인식 개선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도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