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육아 장려하는 경기도…이번엔 ‘경기도 아빠하이!’

저출산 문제의 해결책으로 떠오르는 경기도 아빠들의 육아 참여단 구성

2020-05-03     고유진 기자

라떼파파로 공동육아문화를 장려하는 경기도가 3~7세 자녀를 둔 아빠들의 육아 참여단 ‘경기도 아빠하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함께 1천여 명 규모의 ‘경기도 아빠하이!’를 운영하며 여성 중심의 육아문화 탈피를 위한 도 차원의 남성 육아 참여 모델 확산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3~7세(2014.1.1.~2018.12.31.생) 자녀를 둔 아빠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세부 운영프로그램으로 ▲놀이(아빠와 함께하는 목욕 물놀이 등)·교육(하루 10분 동화책 읽어주기 등)과 같이 아빠들이 아이와 함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육아 관련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제공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각 시군별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모임 지원 등을 할 예정이다.

모집은 오는 13일까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온라인 접수 페이지(https://url.kr/BUnH5I)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홈페이지와 경기도(남부)와 경기북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경기도 아빠하이!’ 활동으로 수집되는 각종 사례와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남성 육아 참여 모델이 도내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올해 말까지 아빠단 참여 집단 분석을 통해 정책 효과성을 분석해 새로운 인구정책 개발 등에도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