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당 청년위원회 민주대장정 시작.

2023-05-11     곽태섭 기자

목포·광주·봉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 민주청년대장정 시작

- 전남도당 청년위원회와 공동정책추진 위한 MOU체결

□ 지난 7일(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위원회(이하 청년위) 장민수 위원장과 청년 당원들은 민주화 역사 탐방을 위한 [민주청년대장정]의 시작으로 목포를 방문했다.

□ 이날 청년위는 목포 탐방을 통해 민주당 정신인 김대중 대통령을 기리고 배우기 위한 시간을 갖고, 민주당 내 청년당원의 협력 강화를 위해 전남도당 청년위와 협약식과 의견 교류 시간을 가졌다.

□ 전남도당 • 경기도당 청년위가 함께 김대중 광장에서 김대중 대통령 추모를 시작으로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지역사회 및 국가의 정책 발전을 위한 공동정책추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 업무협약식에서 이현택 전남도당 청년위원장은 “전남도당의 청년 기본조례 개정을 통해 조금 더 청년의 목소리가 잘 전달될 수 있는 틀을 갖추게 되었다.“며 전남도당의 성과를 공유했다. 장민수 위원장은 화답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 조례 개정이 진정한 청년 정책의 실행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화답했다.

□ MOU체결을 통해 양 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책발전에 있어 정책교류, 문화교류 등과 같은 상호교류 협력하여 더불어민주당 청년정책전문가 인력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1년간 공동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 청년위는 이어지는 일정으로 김대중 노벨상 수상 기념관과 목포근대역사관을 관람하고 청년위원들과 차담을 나누며 민주청년대장정 목포 일정을 마무리 했다.

□ 장민수 위원장은 “그동안 민주당에는 청년 당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들이 부재했다”며 “앞으로 경기도당 청년위원회는 상반기 사업인 민주청년대장정, 연간 사업인 자문위원회 활동을 통해 당내 청년 당원들이 정당 활동 효능감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당원의 활동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날 행사 의미를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