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중앙회 주최,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 독후감 일반부

대신정기화물(주)서울지점, 독후감 단체 우수상 수상

2022-12-19     최윤호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회장 오흥배)는 12월 16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 에서 서울지점(사장 박병권)이 독후감 단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사)새마을문고중앙회(회장 박경수)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ㆍ문화체육관광부ㆍ새마을운동중앙회가 후원하여 전국민을 대상으로 독서문화공동체 운동을 전개하고 가정과 지역 사회에 독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열렸다. 특히 시군구 및 시도예선대회를 거쳐 우수 작품 및 단체가 경진하여 중앙대회 시상식은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3년만에 진행되었다.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는 매월 권장도서목록을 제공하여 사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독서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들은 독서활동으로 창의적인 사고력 계발, 업무역량 강화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한 서울지점 송철웅 수석연구원, 이영재 수석연구원, 민혜원 선임연구원은 꾸준한 독서생활을 실천한 결과로 지난 10월 29일 경기도예선대회에서는 단체 최우수상, 김영택 수석연구원이 개인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본사 이충희 기획실장, 연동환 책임연구원, 김은정 선임연구원은 9월 21일 충북 청주시예선대회에서 단체 최우수상, 개인 우수상과 장려상, 편지글 우수상, 11월 7일 충청북도예선대회에서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인천지점은 이현수 연구원, 최종석 연구원, 김명훈 연구원은 단체부 인천광역시장상을, 개인 이현수 연구원은 인천광역시의장상을 오는 12월 28일 수상하게 된다.

오흥배

오흥배 회장은 “대신택배 임직원의 꾸준한 독서생활화가 외부 대회에서 입상하여 매우 기쁘다. 평생 연구하는 물류인으로 양성하기 위한 수십년간 독서를 권장한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사내 독서권장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는 66년의 전통을 지닌 물류회사로 국토교통부 ‘우수물류기업ㆍ녹색물류실천우수기업’ 인증과 기획재정부 동반성장 상생협력부문 대상수상, 충청북도 ‘명문장수기업’ 표창, 충청북도 ‘가족친화경영 우수기업’ 표창,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특히 친환경 사업장 구축에 적극적인 투자를 함으로써 환경과 에너지, 사회적 역할과 투명윤리 등 경영적인 측면에서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