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친환경 의왕을 위한 컵홀더 나눔 캠페인 성료

2022-11-10     최윤호
컵홀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관장 지현스님)은 참좋은마을 공동체(대표 박수경)와 연계하여 7월부터 진행한 ‘컵홀더 나눔 캠페인’을 성료했다.

컵홀더

해당 캠페인은 폐기물을 활용하여 친환경 컵홀더를 만들고, 이를 지역사회 카페 내 배부 및 홍보하여 1회용품 사용 지양과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총 5곳의 카페에서 이에 동참해 1회용 컵홀더 폐기물을 감소시키는 성과를 내었다.

또한, 관내 공공시설에서 폐기되는 현수막을 수거하여, 친환경 장바구니로 가공해, 농산물직거래장터에서 배부하는 ‘1회용 비닐봉지 줄이기 캠페인’도 추가로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좋은마을 박수경 대표는 “친환경 의왕을 만들기 위해서는 공공시설보다 우리 주민들이 움직여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의왕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장 지현스님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지역사회는 미래 후손을 위해 작금의 우리가 의무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의제”라며, “친환경 의왕을 위해 동참해주신 참좋은마을 공동체와 지역 소상공인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의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