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우유팩 되살림 캠페인 참여자 모집

2022-11-08     최윤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관장 지현스님)은 11월 26일(토) 실시하는 우유팩 되살림 캠페인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번 캠페인은 마을 주민과 공동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마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일상 속 접하기 쉬운 우유팩을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였다.

캠페인 당일 복지관 1층에서 참여자가 모아온 우유팩을 자원봉사 시간으로 교환하며, 그 외에 자원봉사 및 환경과 관련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환한 우유팩은 재활용 휴지로 가공하여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장 지현스님은 “지속가능한 지역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분들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환경개선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우우팩 되살림 캠페인에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참여신청은 유선연락 및 VMS를 통해 가능하며, 세척이 완료된 우유팩만 교환을 받는다.

※신청문의 : 031-467-7342 / 지역연계팀 김보라 사회복지사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개요]

의왕시 고천동 내 위치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의왕시 장애인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례발굴 및 개입, 기능향상지원, 직업훈련, 고용지원, 평생교육, 장애인식개선, 복지 네트워크 구축, 주민조직화, 자원개발 및 관리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