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후보, “원팀 공약 및 의왕 도시경쟁력 강화”

“의왕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지속가능한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전략 수립하겠다”

2022-05-30     최윤호 기자

김상돈 의왕시장 후보는 30일 오전 10시 선거사무소에서 의왕의 도시경쟁력 강화 방안과 당내 경선 후 선대위에 합류한 전경숙·기길운 공동 선대위원장이 제시한 정책 등을 반영한 원팀 공약을 발표했다.

미래도시로 뻗어 나가는 의왕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재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의제를 설정하고, 공무원, 기업, 시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새로운 시민협치 기구를 구성하여 규제혁파와 행정혁신을 기하고, 이것을 기반으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하여 의왕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의왕시의 정체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도 추가했다. 시민협치로 의왕의 미래가치를 반영한 통합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 의왕의 전통문화예술을 보존하는 정책을 추진하며, 마을 기록사업을 추진하여 개발로 사라지는 마을의 역사를 보존하고, 시민의 평생교육 및 동아리활동을 촉진하는 생활문화센터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기길운,전경숙 공동선대위원장의 원팀 공약도 함께 추진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원팀 공약은,

▶자연친화적이고 안전한 문화예술 컨텐츠 벨트 조성(계원대-백운호수)

▶청소년 미혼모 가출청소년과 성 문제 상담을 위한 상담센터 지원 강화

▶장애우 직업훈련시설 지원 강화 및 재활작업장 급여를 자립이 가능한

수준으로 상향 조정 ▶홀몸 어르신과 거동불편 어르신의 병원 동행서비스 추진

▶MZ세대를 위한 청년기업 유치 ▶청소년·청년 전용 공간 제공

▶국공유지 활용 중소형 생태공원 조성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

▶백운로·오봉로 확장 등이다.

끝으로, “선거과정 중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지지자에게 감사드리고, 함께 경쟁한 김성제후보에게도 수고하셨다”고 말하며,“남은 기간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