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밴드' 넬, '킬링 보이스' 완벽 접수

'킬링 보이스' 넬, 정규 9집 타이틀곡 '위로(危路)' 라이브 공개...역대급 귀호강 선사

2021-09-08     오 건 기자

'레전드 밴드' 넬(NELL)의 보컬 김종완이 독보적인 음색으로 '킬링 보이스'를 완벽 접수했다.

딩고 뮤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넬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킬링보이스

공개된 영상에서 김종완은 '클리셰(Cliché)'를 시작으로 '지구가 태양을 네 번', '기억을 걷는 시간', '멀어지다', '그리고, 남겨진 것들', '마음을 잃다', '오분 뒤에 봐', '헤어지기로 해'를 환상적인 라이브로 들려줘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김종완은 지난 2일 발매된 정규 9집 '모멘츠 인 비트윈(Moments in between)'의 타이틀곡 '위로(危路)' 라이브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넬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김종완의 몽환적인 음색은 감탄을 자아냈다.

'레전드 명반'으로 불리는 넬의 정규 9집 '모멘츠 인 비트윈'에는 더블 타이틀곡 '위로(危路)'와 '유희'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김종완이 '킬링 보이스'에서 선보인 '위로(危路)'는 1막에서는 아름다움을, 2막에서는 그 아름다움이 안고 있는 위태로움을 표현한 노래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