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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호 안양시장, 인덕원 정차는 시대적 소명
최대호 안양시장, 인덕원 정차는 시대적 소명
  • 조정호 기자
  • 승인 2020.07.16 17: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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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인덕원 정차 전략환경영향평가서 공청회가 시민 370여명이 모인 가운데 16일 오전 안양시의회 잔디광장에서 개최됐다.

김동욱 공주대 교수가 진행하는 가운데 시민대표 4인, 환경전문가와 국토교통부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석해 시민과 마주했다.

GTX-C 인덕원 정차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
GTX-C 인덕원 정차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

시민측으로 참석한 서광석 패널은 교통약자는 환승시간보다 횟수가 더 중요하다며, C노선이 인덕원에 정차하면 한 번의 환승으로 GTX이용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과천까지 두 번 이상 환승하는 불편이 생긴다고 밝혔다.

또 양동성 패널은 GTX노선에 정치적 논리가 적용 되서는 안 될 것이며, 과천역 배제가 아닌 추가 정차를 요구하는 것이고, 타당성 용역결과 기술성, 경제성, 당위성 등이 확보된 만큼, 국토교통부는 귀담아 들어야 할 것이라고 호소했다.

방청객 중 한 시민은 예비타당성 결과에서 인덕원이 배제된 이유를 알 수 없고, 지역의 모든 지도층과 정치권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며 국토교통부와 지역사회를 압박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에 예비타당성 결과에 실망했다고 말했다. 또 C노선의 인덕원 정차는 시대적 사명으로 후손과 역사에 죄를 짓지 말아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안양은 그동안 서울의 베드타운 역할을 하는데 그쳤다는 점을 덧붙이며, 시민역량을 모아 인덕원 정차가 9월 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패널로 참석한 박정란 국토교통부 사무관은 9월 기본계획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잘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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