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차 사회적기업 입점 역량 강화 지원사업
2019년 2차 사회적기업 입점 역량 강화 지원사업
  • 이동현기자
  • 승인 2019.06.10 11: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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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주요 내용


사회적기업의 상품경쟁력 제고 및 유통채널 입점을 위하여 성장 잠재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이 경쟁력있는 상품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상품 개선 및 상담, 유통 연계를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지역형/부처형 예비 사회적기업
 

- 교육/MD상담, 상품 개선 컨설팅 및 코칭, 유통채널 입점 연계 및 기획전/특별전 개최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신청기간

 2019-06-04  ~   2019-06-27


-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 지역형ㆍ부처형 예비 사회적기업


- 진흥원 육성사업 창업팀


ㆍ `19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은 참여할 수 없음
 

ㅇ 우대사항


- 직접 생산한 상품(제품·서비스)의 안정적 생산이 가능한 경우


 * 직접생산확인서 제출


- 판매실적 및 특허·인증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는 경우


 * 3년 이내의 입점·판매실적 및 상장·특허·인증서 등 각종 증명자료 제출


-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 및 진흥원에서 인정하는 지역별 종합상사의 추천서를 제출할 수 있는 경우
 

ㅇ 제외대상(공통사항


- 직접 기획 또는 생산하지 않고 타사의 제품을 단순 유통만 하는 상품


- 본 사업 기간 내에 지정 기한이 종료되는 예비사회적기업


- 당해년도 상품 개선 관련 후원기업 및 정부지원사업 참여 기업 지원 제한


- 신청기업 또는 신청기업의 대표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ㆍ 기업의 부도, 화의, 법정관리중인 경우


 ㆍ 금융 불량 거래처로 규제중인 경우


 ㆍ 국세 및 지방세 체납중인 기업, 휴·폐업중인 경우


 ㆍ 기타 정상적으로 금융거래가 어려운 경우 등


  * 단, 회생인가를 받은 기업 등 정부․공공기관으로부터 재기 지원 필요성을 인정받은 경우, 제외하지 아니함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사업기간 : 선정일 ~ ’19.10. (예정)

 

ㅇ 지원규모


- 기본개선상품 : 24개 상품 내외(1개 기업 당 1개 상품)

 

- 중점개선상품 : 8개 상품 내외(1개 기업 당 1개 상품)

 

 * 소셜임팩트 상품 2개 내외, 공동형 상품 3개 내외 포함

 

 * 중점개선/ 소셜임팩트/ 공동형 따라 개선사항 차등

 

ㅇ 신청방식

 

- 단일기업 또는 공동형으로 신청 가능

 

※ 2∼5개소 사회적기업이 업종 등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기획 및 상품 개선을 통한 유통채널 입점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기업

 

ㅇ 지원절차 및 내용

 

① 참여기업 신청 :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 지원 희망 분야에 맞게 1지망, 2지망으로 구분하여 채널별 각 1개씩 신청 지원

 

② 교육ㆍMD상담 : 참여기업이 입점을 희망한 유통채널 및 SE벤더에서 상품 표시 표기, QA인증, 유통채널 입점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교육ㆍ상담 지원

 

③ 상품 기본개선 : 사진촬영 지원 및 사전진단 컨설팅 지원

 

- 사진 촬영 지원 : 온ㆍ오프라인 채널에서 활용 가능한 상품 사진 촬영 지원

 

- 사전진단 컨설팅 : 상품 개선점 도출 및 개선 코칭

 

ㆍ 상품별 고객분석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해 콘텐츠 개선 전략 수립

 

ㆍ 상품 분석에 따른 상품 패키지 및 홍보 디자인 중심의 개선점 도출

 

ㆍ 도출된 과제 및 MD상담 결과를 고려하여 ‘중점개선’ 과제 확정

 

④ 상품 중점개선 : 상품 개선점 도출 및 개선 코칭

 

- 개선사항 : MD상담 및 사전진단 컨설팅 결과 확정된 개선과제 실행

 

- 개선분야 : 유통채널 입점을 위한 필수 개선사항이 있는 기업은 유통채널 입점 필수사항 개선 진행, 이외 기업은 디자인 개선 지원

 

개선구분

세부내용

유통채널 입점 필수사항 개선

MD상담 및 사전진단 컨설팅 진단사항 개선

포장 디자인 개선

상품 라벨, 포장, 세트구성 등의 디자인 개선

홍보자료 디자인 개선

상품소개 카탈로그, 상품소개 웹페이지,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 홍보 자료 등의 디자인 개선

 

※ 중점개선, 소셜임팩트 상품, 공동형 상품에 따라 개선사항 차등

 

⑤ 연계ㆍ홍보 : 참여신청 유통채널 입점 연계 및 기획전ㆍ특별전 개최 지원

 

- 사업 참여기업 대상, 온ㆍ오프라인 ‘온라인 기획전 개최’ 지원

 

- 스토어 36.5(사회적기업제품 판매장) 전국 99개소 매장 입점 연계 및 판촉* 지원

 

  * 소비자 체험단 및 시식회 등 상품 프로모션 지원

 

- e-store36.5+(온라인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통합플랫폼)에 상품 입점 연계

 

-「사회적경제기업 독자적 유통채널 진출 지원사업*」, 참여 신청 시 선정 우대

 

  * TV홈쇼핑, 오픈ㆍ소셜마켓 입점 및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박람회 참가 등 유통채널 진출이 확정된 기업에 대해 소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공고 제2018-009호 참조(http://www.socialenterprise.or.kr/ > 알림마당> [공고]2018년도 사회적경제기업 유통채널 진출 지원사업 참여대상 모집(1차))

 

  * `19년도 2차 참여기업 모집 8∼9월 중 별도 모집공고 예정

 

- 사회적경제상품 관련 대형유통채널 기획전 등 내·외부 유통채널 상품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홍보 기회 및 소비자 접점 제공

 

ㅇ 2019년 사회적기업 입점 역량 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다운받기)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e-store36.5+(www.sepp.or.kr)

 
ㅇ 신청 서류 : 신청서, 상품기술서, 정보활용동의서 등


●공고사항


※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socialenterprise.or.kr) → 진흥원소식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참조(☞바로가기)


●문의처


ㅇ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지속성장본부 판로지원팀(031-697-7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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